[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즐챗/즐톡라이브서비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함을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기타의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8.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0.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본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3 조 (용어의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즐챗/즐톡라이브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5.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데이터를의미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 4 조 (약관의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클라이언트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이용자 이름을 입력하는 절차까지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8 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원은 구매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구매취소)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및 결제 취소 처리하지 않습니다. 단, 별도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1)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 받은 포인트 및아이템의 경우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포인트및 아이템의 경우 (3) 즐챗/즐톡라이브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적립 받은 포인트 및 아이템의 경우 (4) 기타 이용자가 직접 유료 결제하지 않은경우 (5) 포인트 및 아이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소멸된 경우 3. 회사는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각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를 진행합니다. 4.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및 강제탈퇴 되거나 회원의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환불 및 결제취소가 불가합니다. 또한 재가입하여도 포인트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7.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내 프로필화면을 통하여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또는 IMEI)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휴대전화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 일자를 해당서비스 초기화면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채팅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정보의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즐챗/즐톡라이브 서비스화면,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즐챗/즐톡라이브 서비스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운영과 관련하여 회원 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세부적인 내용과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이를 서비스를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 저작권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서비스를 통해 생산한 모든 게시물은 본 서비스의 목적상, 계약자를 포함한 서비스 회원 모두에게공개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모든 권리와 책임은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가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조치를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의대한 신고가 있을 경우, 24시간이내에 해당 게시물에대해 삭제 또는 게시자에 대한 차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권리의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및 기타권리는 회사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들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 및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8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 불법 또는 부정한 행위(금전거래유도포함)를 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었을 경우 회원이 서비스를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고 재가입하여도 포인트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에 대해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10.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아이디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이용하게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21 조 (회원의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아이디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이용하게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회원은 제1호 내지 제3호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24 조 (회원에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회원의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도용한 경우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6)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8) 본인 아닌 제 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9)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사용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회사의 업무를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발견했을 경우 이를 운영자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제 27 조 (회사의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28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가 위치정보의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15조 내지 26조규정의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사유로 발생하였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회원 및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ㅇ은 회원의 의무 등 이 약관의 제규정을위반함으로써 회사 및 망사업자가 입은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의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면책)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1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책임이 면제되며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 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다름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접속 및 서비스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 3자가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32 조 (해외이용) 화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영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3 조 (규정의 준용) ①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34 조 (준거법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 제40조의2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 제 3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주)홍하 2. 대 표 자 : 김병기 3. 고객센터 : angelatk19@gmail.com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0월 19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5년 10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유무선사업본부 2. 성 명 : 김병기